럭키드로우
로고
회원가입| 로그인

임신과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필수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17종 국가 바우처를 국민행복카드 하나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 임신·출산 진료비를 비롯해서 기저귀·조제분유, 첫만남이용권, 아이돌봄 지원사업, 보육료, 유아학비 등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금이 태아 당 100만 원으로 확대되었다. 현행 단태아 100만 원, 다태아 140만 원이 태아 수에 맞게 바뀌는 것. 이에 쌍둥이는 200만 원, 세쌍둥이는 300만 원, 네쌍둥이는 400만 원으로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출생 초기 양육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첫만남이용권의 지원금액도 확대되어 첫째가 태어났을 때는 200만 원을, 둘째부터는 300만 원을 받는다. 사용기한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되었다.

국민행복카드는 국가바우처 이용카드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연회비가 없는 점이 특징이다. 카드사별로 혜택이 상이하므로 나에게 맞는 카드를 비교해보고 신청하자.

MBTI 유형별
국민행복카드 총정리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어떤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지, 너무 많은 카드들 중에서 나에게 딱 맞는 혜택을 가진 카드를 고르기 어렵다면 주목! 다양한 국민행복카드들 중에서 나에게 딱 어울리는 카드를 MBTI 유형에 맞게 정리 했다.

공감 능력과 감수성이 뛰어난 INFP

넷플릭스와 멜론으로 감성 충전 OK
국민행복카드 삼성카드V2

사도 사도 모자란 육아용품과 생필품 등 온라인 쇼핑이 잦은 예비맘에게 특화됐다. 쿠팡, 마켓컬리, 이마트,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다이소 등에서 7%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병·의원, 교육비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넷플릭스, 웨이브, 멜론 등 디지털 구독서비스 할인 혜택도 있어 육퇴 후 힐링 타임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미즈톡톡만의 특별 혜택 현금 11만원 신청가능, 사은품 70여종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ESFJ

교육·의료·쇼핑까지 실속 있고 갓벽하다
신한 국민행복카드

교육비 10%, 병원·약국 5%, 온라인 쇼핑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원, 인터넷 서점 10%로 할인율이 높아 아이와 가족 중심의 지출이 많은 실속파에게 딱이다. 특히 언택트 시대에 맞춰 꼭 필요한 밀 딜리버리 10%,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50% 할인이 더해져 슬기로운 카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미즈톡톡만의 특별 혜택 상품권 10만원 신청가능, 사은품 70여종

꼼꼼하고 디테일에 강한 ISFJ

KB손해보험 단체보험이 무료!
KB국민행복카드

KB손해보험 단체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대중교통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1억, 태반조기박리진단 및 임신중독증진단 10만 원을 보장해준다. 이와 더불어 통신비·아파트 관리비 5%, 학습지·문화센터 5% 등 고정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쇼핑 혜택도 쏠쏠한 편으로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5%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미즈톡톡만의 특별 혜택 현금 10만원 신청가능, 사은품 70여종

호기심 뿜뿜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ENFP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혜택 초이스
IBK 국민행복카드

혜택에 따라 A 타입 for Baby, B 타입 Children, C 타입 Green Life Service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A 타입은 병원과 조산원, 산후조리원 업종에서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B 타입은 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부문에서 5%, 주요놀이공원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 타입은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미즈톡톡만의 특별 혜택 현금·상품권 5만원 신청가능, 사은품 70여종

PLUS TIP

국민행복카드 똑똑하게 발급받아
오래 사용하는 방법

□ 소비 패턴에 특화된 카드 찾기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전 주로 소비하는 업종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인터넷 쇼핑, 병의원, 교육비, 구독 및 스트리밍 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한 뒤 취향과 소비 패턴을 파악해 혜택이 큰 카드를 발급받는다. 이때 중복되는 카드는 피할 것.

□ 혜택이 풍성한 미즈톡톡 사이트에서 발급받기

일반적으로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은 뒤 국민건강보험공단이나 카드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하지만 미즈톡톡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유모차와 아기띠, 브라운 체온계 등 꼭 필요한 인기 육아용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SPECIAL EVENT

불필요한 소비 차단!
추가 적립금 혜택의 미/톡/국/행 패스 누리기

국민행복 카드를 발급받은 뒤 사은품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 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사은품을 지급받기 위해 불필요한 소비를 하고 싶지 않다면 미/톡/국/행 패스 혜택을 이용해 보자. 미즈톡톡에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을 위해 마련한 특별 이벤트로 카드 결제금액의 10%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수령 후 미즈톡톡 사이트에서 ‘베네피아 다산 이용금액 10만 원 결제 시 10%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해 총 11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받는 것. 카드사마다 혜택이 조금씩 다르지만 삼성카드는 11만 원 결제 시 12만 1,000원을, 신한·KB국민·IBK는 10만원 결제 시 11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이용금액 결제 후 국민행복카드 사은품 지급 비대상 안내를 받을 경우에는 결제금액 모두 환불 가능해 부담이 없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불필요한 소비는 줄여주고 추가 적립금과 사은품 혜택까지 알뜰하게 챙길 수 있는 ‘미/톡/국/행 패스’로 슬기로운 임신 생활을 누리자.

미톡설명서